버드뷰
지원하기

UX Researcher

| 화해 소개
"데이터와 기술을 통해 화장품 시장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을까?"

화해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고 있어요.

화해는 데이터와 기술을 바탕으로 16조의 거대한 화장품 시장에 존재하는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여 소비자의 힘을 키우고, 이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가 선택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서, 소비자가 중심이 되면서도 다양성을 가진 시장구조로 화장품 시장을 혁신하고자 해요.

화장품 시장에 정보는 많지만, 실상 구매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신뢰할 수 없는 정보들이 대다수이지 않은가요? 이마저도 여러 군데에 파편화되어 있고 정보 탐색 도구는 열악한 상태죠. 화해는 이렇게 화장품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충분히 얻지 못한 상황을 정보 비대칭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고, 이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가고 있어요. 그리고 이를 더 많은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로 연결하고 있어요.

150명의 구성원들이 모여 이렇게 화장품 시장의 혁신을 만들어가면서, 화해는 1,000만 명이 다운로드 받고 130만 명이 매 월 사용하는(MAU) '1위 모바일 뷰티 플랫폼'이 되었어요. 그리고 1,000만 명의 피부 정보, 600만 리뷰, 20만 개의 전성분이 포함된 제품 정보 등 차별화된 데이터를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수준으로 확보하고 있어요. 더불어, 연평균 1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루면서도 영업이익을 만들어내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이를 인정한 7개의 회사로부터 지금까지 총 86억 원의 투자를 받았고, NICE 그룹의 신사업 부문 자회사로서 독립적인 경영을 보장받아 안정적인 환경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답니다.

화해팀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
비자의 힘을 키우고, 거대한 화장품 시장을 혁신하고, 해외 시장에 한국 브랜드들의 존재감이 커질 수 있도록 만들어 갈거예요. 우리와 함께 이 꿈을 실현해갈 동료를 찾고 있어요!

| 화해 제품디자인팀은
사용자 리서치 및 사용성 테스트 진행을 통한 사용자 태도/행동/니즈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 최적화된 UX 설계 및 UI Design 구축 등 총체적인 UX(사용자 경험)을 책임지며 ‘화해’라는 제품과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고 있어요. • 팀 구성: Product Designer, UX Researcher • 화해 제품 구성: 화해 플랫폼(앱/웹뷰), 비즈니스 센터(웹), 운영 어드민(웹)


| 주요 업무
• 화해 서비스의 문제를 발굴 하고, 서비스의 개선점 및 방향 제시
• 정량 정성 리서치를 처음부터 끝까지 주도하며 진행하고 정량 정성 데이터 기반 서비스 전략, 방향성 제시 및 과제 발굴
• 리서치 인사이트 및 솔루션이 프로덕트 및 서비스에 녹여낼 수 있도록 관련 팀들과의 긴밀한 협업
• 화해만의 리서치 문화 전파를 위한 방안 제시


| 필수 요건
UX 리서치 또는 마켓/소비자 리서치 경력이 3년 이상인 분 또는 이에 준하는 역량을 지니신 분
• 직접 사용자 리서치를 설계하고 실행한 후 인사이트까지 도출한 경험해보신 분
• 상황에 맞는 최적의 리서치 방법론을 적용할 수 있는 분
• 독립적으로 리서치 주제를 정의하고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분
• 리서치 진행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회사 내부 구성원들과의 적극적인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태도를 갖추신 분

| 우대 요건
• eCommerce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 분석 경험 혹은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리서치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신 분
• 스타트업/B2C 서비스 리서치 경험이 있으신 분


| 지원방법
• 제출 서류: (필수) 경력기술서 또는 이력서, (필수)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