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뷰
지원하기

Product Owner(PO)

| 화해 소개
"데이터와 기술을 통해 화장품 시장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을까?"

화해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고 있어요.

화해는 데이터와 기술을 바탕으로 16조의 거대한 화장품 시장에 존재하는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여 소비자의 힘을 키우고, 이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가 선택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서, 소비자가 중심이 되면서도 다양성을 가진 시장구조로 화장품 시장을 혁신하고자 해요.

화장품 시장에 정보는 많지만, 실상 구매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신뢰할 수 없는 정보들이 대다수이지 않은가요? 이마저도 여러 군데에 파편화되어 있고 정보 탐색 도구는 열악한 상태죠. 화해는 이렇게 화장품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충분히 얻지 못한 상황을 정보 비대칭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고, 이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가고 있어요. 그리고 이를 더 많은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로 연결하고 있어요.

140명의 구성원들이 모여 이렇게 화장품 시장의 혁신을 만들어가면서, 화해는 1,000만 명이 다운로드 받고 130만 명이 매 월 사용하는(MAU) '1위 모바일 뷰티 플랫폼'이 되었어요. 그리고 950만 명의 피부 정보, 580만 리뷰, 19만 개의 전성분이 포함된 제품 정보 등 차별화된 데이터를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수준으로 확보하고 있어요. 더불어, 연평균 1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루면서도 영업이익을 만들어내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이를 인정한 7개의 회사로부터 지금까지 총 86억 원의 투자를 받았고, NICE 그룹의 신사업 부문 자회사로서 독립적인 경영을 보장받아 안정적인 환경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답니다.

화해팀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비자의 힘을 키우고, 거대한 화장품 시장을 혁신하고, 해외 시장에 한국 브랜드들의 존재감이 커질 수 있도록 만들어 갈거예요. 우리와 함께 이 꿈을 실현해갈 동료를 찾고 있어요!

화해 PO 소개
• 화해 PO는 프로덕트 디자이너, 개발자와 함께 구성된 미션 조직인 밴드(=애자일 조직의 스쿼드)의 리더 역할을 담당합니다.(like Mini-CEO)
• 밴드의 리더로서, 전사 방향성과 align된 목표를 바탕으로 밴드 전반적인 활동에 대한 의사결정 권한을 보장받으며 자율적으로 문제 해결과 가치 창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입사 후 담당할 밴드의 방향성, 전략, 로드맵, 지표 설정 등을 위한 시장/고객/제품에 대한 학습 기간을 최대 3개월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 다른 밴드의 PO와 주1회 정기적으로 세션을 가지며, 서로의 문제 해결과정을 공유하고 동반성장의 기회를 갖습니다.
• 데이터 분석가, UX리서처로부터 지표 정의, 가설 검증, 고객 이해 및 학습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화해 데이터팀의 AI 파트와 함께 AI 기술로 제품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업무
• Product Owner로서 밴드 리드
• Product 과제 전반에 대한 의사결정 및 실행
•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 설정 및 검증하는 실험 설계 및 실행
• 밴드 백로그 구성 및 우선순위 설정
• 과제의 솔루션 도출 및 요건 정의 (Product Designer와 협업)
• 과제 진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문제 해결

| 필수 요건
• Mobile Product를 대상으로 한 Product Manager, Product Owner 경력 3년 이상
• 고객 중심, Data-driven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능숙함
•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뛰어난 협업 역량
• 밴드(스쿼드)를 이끌어갈 수 있는 리더십

| 우대 요건
• MAU 100만 이상의 모바일 서비스 기획/운영 경험
• 개발자, 데이터분석가, 프로덕트 디자이너 경험
• 애자일 조직, Cross-Functional Team, 스쿼드 구조의 업무 경험
• 화해 Product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

| 지원 방법
• 제출 서류: (필수)자유 양식의 국문 이력서 및 경력기술서, (선택)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