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뷰
지원하기

Data Scientist (데이터 분석)

| 화해 소개
"데이터와 기술을 통해 화장품 시장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을까?"

화해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고 있어요.

화해는 데이터와 기술을 바탕으로 16조의 거대한 화장품 시장에 존재하는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여 소비자의 힘을 키우고, 이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가 선택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서, 소비자가 중심이 되면서도 다양성을 가진 시장구조로 화장품 시장을 혁신하고자 해요.

화장품 시장에 정보는 많지만, 실상 구매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신뢰할 수 없는 정보들이 대다수이지 않은가요? 이마저도 여러 군데에 파편화되어 있고 정보 탐색 도구는 열악한 상태죠. 화해는 이렇게 화장품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충분히 얻지 못한 상황을 정보 비대칭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고, 이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가고 있어요. 그리고 이를 더 많은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로 연결하고 있어요.

140명의 구성원들이 모여 이렇게 화장품 시장의 혁신을 만들어가면서, 화해는 1,000만 명이 다운로드 받고 130만 명이 매 월 사용하는(MAU) '1위 모바일 뷰티 플랫폼'이 되었어요. 그리고 950만 명의 피부 정보, 580만 리뷰, 19만 개의 전성분이 포함된 제품 정보 등 차별화된 데이터를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수준으로 확보하고 있어요. 더불어, 연평균 1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루면서도 영업이익을 만들어내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이를 인정한 7개의 회사로부터 지금까지 총 86억 원의 투자를 받았고, NICE 그룹의 신사업 부문 자회사로서 독립적인 경영을 보장받아 안정적인 환경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답니다.

화해팀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비자의 힘을 키우고, 거대한 화장품 시장을 혁신하고, 해외 시장에 한국 브랜드들의 존재감이 커질 수 있도록 만들어 갈거예요. 우리와 함께 이 꿈을 실현해갈 동료를 찾고 있어요!

화해 데이터팀은
1. '화해' 서비스의 고객들에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더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뷰티에 대한 고객들의 고민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각 Cross-Functional팀의 구성원으로 참여하여 실험으로 가설을 검증하고 고객을 학습합니다.또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데이터 프로덕트를 만들어나가고 있어요.
3. 더 가치 있는 정보가 필요한 '화해' 고객들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고하는 버드뷰 구성원들을 위해 새로운 관점과 기술을 적용해보며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팀 소개글 보러가기

'화해' 고객들을 위해 데이터팀은 이런 문제들을 풀어 나가고 있어요!
- '화해' 서비스는 약 15조 규모의 화장품 시장에 대한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AI추천/자연어 처리 등의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고객들의 실제 피부 고민을 반영한 제품 정보 및 뷰티 정보 개인화
• 사용자 로그 및 리뷰 자연어처리를 통한 화장품 특성 추출 및 프로파일링
• 리뷰 사진 주제별 분류
• 고객 이탈 예측 및 UX 개선
• 제품 판매 요인 분석 및 전략 수립
• 고객 세분화를 통한 서비스 최적화

| 주요 업무
• 제품/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지표 설계 및 대시보드 개발
• 제품/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실험 설계
• 핵심 지표 모니터링 및 지표 변동의 root cause 분석
•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액션 아이템 제안
• 데이터 기반 사고와 실험 활성화를 위한 전사적인 코칭 및 컨설팅

| 필수 요건
• 관련 경력 3년 이상
• 모바일 서비스 데이터 분석 방법(LTV, AARRR, Cohort, Funnel 등)에 대한 높은 이해
• 수학적/통계적 지식과 높은 수준의 논리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 실질적인 action을 위한 데이터 분석 능력 및 제품/비즈니스 관련 통찰력
• SQL, Python, R 등을 통해 raw 데이터 추출부터 분석까지 가능하신 분
•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상대방에게 의견을 잘 전달하실 수 있는 분
• 회사 내부 구성원들과 협업 및 다양한 팀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우대 요건
• 예측 분석을 위한 모델링을 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통해 제품/비즈니스 지표 상승이나 문제 해결의 경험이 있으신 분
• 로그 수준의 데이터 수집/가공부터 분석까지의 전체 프로세스를 경험한 분
• 웹/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 커머스 또는 광고 비즈니스 분석 경험이 있으신 분

| 지원 방법
• 제출 서류: 자유 양식의 국문 이력서 및 경력기술서